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2020년 6월 손 없는 날 이사하기 좋은 날

2020년 6월 손 없는 날 이사하기 좋은 날


쩡 언니입니다. 며칠 후면 6월인데 벌써 1년의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시간이 참 빨리 흘러가네요.

오늘은 2020년 6월에 이사하기 좋은 날을 미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6월 손 없는 날 이사하기 좋은 날


보통 이사는 손 없는 날에 가야 잘 살고 좋다는 어른들의 말씀을 들어본 적이 있으실 거예요. 이사에 관한 미신 중의 하나이지만, 기왕이면 좋은 날에 이사 가는 것을 선호해서 손 없는 날을 확인하시더라구요. 소금이랑 밥솥에 관한 미신 이야기도 있죠...ㅋㅋㅋ

 

쉽게 풀어서 말씀드리면, 손 없는 날의 "손"은 귀신을 뜻하는데, 귀신이 없으니 이사하기에 좋은 날이라는 의미입니다. 

손 없는 날은 한 달에 보통 5,6일 정도 되는데 매달 날짜가 다르므로, 이사하시기 전에 미리 손 없는 날을 확인하셔서 이삿짐센터에 예약을 해야겠죠?

 

2020년 6월의 손 없는 날은 위의 달력처럼 1일, 10일, 11일, 20일. 29일, 30일 총 6일입니다!

음력으로 날짜를 계산하는데 음력 9일과 10일은 귀신들이 어느 방향으로도 활동하지 않는 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달력을 보면 중간에 하루만 있는 날짜 보이시나요? 6월 20일 하루만 손 없는 날인데 왜 그런가 하면 음력으로 4월은 윤달이 껴서 29일까지 밖에 없기에 바로 음력 5월 1일로 넘어가버립니다.

그래서 6월 21일은 이삿날이 아니므로 참고해 주세요!

 

 

추가적으로,

음력으로 1,2일은 동쪽으로 움직이고 3,4일은 남쪽으로 움직이고 5,6일은 서쪽으로 움직이고 7,8일은 북쪽으로 귀신이 움직여서 내가 혹시라도 손 없는 날에 이사를 하지 못했다면, 이사를 가는 방위를 보고 해당되는 날짜를 피하면 무방하다고 합니다. 

 

위의 내용들을 무조건 믿고 따라야 한다는 생각은 아니지만 세상에는 보이지 않는 부분들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참고하셔서 좋은 날에 이사하길 바래요~^^

 

광고성이 없는 글입니다.

'도움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꾸욱 부탁드리며, 궁금한 점은 언제든 댓글 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