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자취생 정보

자취생 요리 백종원 떡국 떡볶이 레시피

자취생 요리 백종원 떡국 떡볶이 레시피


쩡 언니입니다. 새벽 4시 30분 기상, 미라클 모닝 실천 2일 차입니다. 이른 시간부터 티스토리 글을 쓰고 있는 제가 아주 기특하네요( ღ'ᴗ'ღ ) 설날이 지나고 집집마다 냉장고에 떡국이 남아 있을 텐데요, 오늘은 떡국 떡으로 떡볶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인터넷에 백종원 떡국 떡볶이 레시피가 있어 따라 하였고 개인 취향에 따라 원하는 재료를 더 넣으시면 됩니다. 

 

 

냉동실에 보관한 떡국, 만능 고추장, 계량에 필요한 종이컵
앗! 우리의 대파가 빠지면 안 되겠죠?!


● 재료 : (종이컵 기준)떡국 떡 2컵, 물 2컵, 대파 반컵, 설탕 3, 간장 2, 고춧가루 2, 고추장 1

 

냉동실에 있던 떡국 떡은 미리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주면 조금 더 부드러워집니다. 조미료는 숟가락 기준이에요.

(사실... 새벽에 만들어 먹었어요.. 다이어트는 언제할련지....⊙.⊙) 어묵이나 치즈, 계란을 추가하면 더 맛있을 듯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한 대파, 싱싱해 보이죠?
떡국 떡과 물 2컵을 넣어주세요.
총총 썬 대파
물이 끓으면 조미료 타임~~


물이 끓으면 설탕 3, 간장 2, 고춧가루 2, 고추장 1번을 넣어주시고 불은 중간 불로 해주세요. 

마지막에 대파를 넣으면 완성!!!!!!!!!!!!!!!!!!!!!! 정말 간단하죠?'◡'✿ 양조간장이 없어서 진간장으로 대체했습니다.

저는 후추를 마지막에 3번 넣어줬어요. 후추 사랑........................♥

 

 

물이 끓으면 조미료 타임~~
물이 끓으면 조미료 타임~~
나의 최애 아이템 만능 고추장!!!!!!!!!!!!
고추장은 듬뿍 1스푼 떠서 녹여주세요.
대파 반컵이 아쉬워 한 컵 가득!
떡국 떡과 대파의 만남*.*
맛있는 냄새가 솔솔~~
완성된 백종원 떡국 떡볶이


마지막까지 떡국 떡이 눌어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셔야 합니다. 맛있는 냄새가 코를 찔러서 젓는 게 힘들었어요.ㅠㅠ...

10분이면 뚝딱 완성된답니다. 떡볶이는 넉넉한 사발에 먹어야 먹은 것 같다는????ㅋㅋㅋㅋ

큰집 딸내미 아니랄까 봐 그릇이 큰 게 좋더라고요.

 

새벽이라 적은 양으로 먹었지만 감칠맛 났습니다! 떡국 떡이 쫄깃쫄깃!!!!!!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떡국 떡볶이, 여러분도 만들어보세요~^^